< StarCraft & Animation > 11년차 스타 크래프트 폐인 BoxeR & YellOw 절대 편애 ZukaFuji Holic.......... Akira Hojo Holic............ 여성향 게임 공략기 쓰기. 일부 여성향 주의.
by Teferry



외부 링크

라이프로그
그림자 잭
그림자 잭

집행인의 귀향
집행인의 귀향

향료전쟁
향료전쟁

대항해 시대
대항해 시대


[sylent의 B급칼럼] <백두대간>에 침을 뱉어라?


얼마전 <sylent의 B급 칼럼>의 필자이신 sylent님께서 네이버를 떠나 이글루로 이사를 오셨습니다.
sylent님께서 이글루의 식구가 되셨다는 소식을 포르티님께 듣고 반가운 마음에 냅다 달려가서 인사를 드렸지요.
sylent님의 얼음집 입성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이제 sylent님의 글을 마이밸리에서 볼 수 있다니 더없이 기쁘네요.
게다가 저 역시 네이버의 황당무계한 약관에 질려서 이글루로 이사를 온 거다 보니 왠지 동질감을 느낀달까요... ^^;

어쨌든 이렇게 sylent님께서 같은 이글루에서 포스팅을 하시게 된 이상, 예전처럼 전문을 그대로 가져다 올리는 건
왠지 결례가 될 것 같아, 이번 칼럼부터는 sylent님의 얼음집의 포스트에 트랙백하는 형식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전문을 게재하는 것에 대한 sylent님의 양해가 있으시면 그 때부터는 다시 예전의 형식으로 포스팅하도록 하지요.



[sylent의 B급칼럼] <백두대간>에 침을 뱉어라?



<사족>
제가 스타를 보는 취향은 꽤나 sylent님과 비슷합니다. (비록 스타를 보는 안목에 있어서야 발끝에도 못 미치지만...;;)
sylent님께서 B급 칼럼의 첫 머리에 항상 적어두시는 "지루하기 짝이 없는 물량전 보다는 깜짝 아이디어가 녹아있는 ‘올인’ 전략에 환호하는"이라는 표현이 딱 제 취향 그대로거든요. 확실히 제 개인적인 취향은 왕일님보다는 sylent님 쪽에 훨씬 가깝습니다.
그러다 보니 최근 나오는 명경기, 명맵, 명해설과 관련된 각종 논쟁들에서 저는 동의할 수 없는 부분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맵에 관해서는 그런 느낌을 종종 받습니다.
한 경기 한 경기에 모든 것을 걸어야 하는 선수의 입장이 아니라, 철저히 경기를 즐기는 시청자의 입장에 서기 때문일까요? 제가 좋아하는 맵은 '여태까지와는 다른, 이전에는 보지 못한 양상의 경기들이 속출하는 맵'입니다. 좀더 경기 내부적으로 이야기하자면, 너도나도 빠른 확장하고 맵 자원 반땅한 뒤에 탁 트인 중앙에서 200 대 200 한 방 힘싸움...이거 너무 싫어합니다.-_-;; 러쉬 경로 다양하고, 지형 복잡하며 쉴 새 없이 소규모 교전이 벌어지고 경기 자체가 난장판이 되어버리는 그런 경기 양상을 만들어내는 맵 쪽을 저는 더 선호합니다. 그래서 전 솔직히 루나를 꽤나 싫어하는 편입니다. 심지어, 저-플전의 도저히 어떻게 해 볼 수도 없는 밸런스 때문에 결국 역대 최악의 맵으로 남게되었지만, 개인적으로 꽤나 좋아했던 맵이 패러독스였습니다. 플플전에서의 커세어 다크를 들고 나왔던 날라, 다크아콘의 마인드 컨트롤로 상대의 캐리어를 상대하던 리치... 정말 저-플전의 밸런스만 아니었다면, 이제까지 어느 맵에서도 볼 수 없었던 경기 양상들을 무수히 만들어낸 맵이 바로 패러독스였으니까요. 같은 관점에서 지금은 꽤나 극악의 플토맵으로 분류되고, 그래서 그분의 앞길에 큰 장애물이 될 것임이 불을 보듯 뻔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815를 좋아합니다. 옐로우와 차렷저그의 경기에서 나왔던 저저전에서의 삼색 신호등 뮤타(인스네어 걸린 초록 뮤타, 플레이그 맞은 빨간 뮤타, 애시드 스포어 맞은 보라색 뮤타... 기본적으로 양 선수의 두 컬러까지 합치면 총 5가지 컬러의 뮤타가 등장했던 경기였지요.;;)부터, 바로 며칠 전의 영웅의 심장을 훔쳐간 악마의 다크아콘까지... 815에서의 경기 역시, 이전에는 전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양상의 경기들이었기 때문이죠. 그리고 바로 그런 점에서 저는 안정 지향적이고 무난한 중앙 힘싸움형이 주를 이루는 엠겜쪽의 맵보다는 항상 밸런스 때문에 뜨거운 감자가 되어버리지만 온겜의 실험적이고 파격적인 맵들이 좋습니다. 그런 면에서 sylent님의 이번 글 역시 제가 생각하고 있는 바를 그대로 짚어주신 것 같아서 무척 기쁘게 읽었습니다. ^-^



 
by Teferry | 2006/05/16 23:21 | StarCraft 분석글 모음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teferry.egloos.com/tb/242731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
카테고리
StarCraft 경기 후기
StarCraft 분석글 모음
수다 크래프트
테니프리 랜드
테니프리 게임
On the Radio
Other Animation
Other Game
대항온 일기
지금은 공부 중...
케로케로케로~ 건프라 월드
낙서장
미분류

최근 등록된 덧글
음...??? 지니 맞냐??;;; 어..
by Teferry at 06/18
전 의외로 그렇게까지 ..
by Teferry at 06/17
아 안돼 -_ㅠ 진호형 꼭..
by Alithe at 06/17
저도 어제 이 기사보고 완..
by 시아 at 06/17
그동안 격조했습니다. 잘..
by Teferry at 02/11
아이폰도 파판게임이 있..
by angel at 02/01
직관 가셨었군요!! 왕 부..
by Teferry at 11/04
저 직관으로 보고 왔습니..
by 레이나도 at 11/03
거의 실시간 댓글놀이지..
by Teferry at 11/02
몇 년 만에 느껴보는 위..
by Teferry at 11/02

최근 등록된 트랙백
[즈카후지]right by y..
by Counting Pulses
내 인생의 경험치 : 테페..
by 카르 엔 지크니안
[트랙백] 내 인생의 ..
by Dear. Josephine
내 인생의 경험치
by Crimson of Butterfly
이번 프링글스 MSL은 ..
by SMILEY-ES : e스포츠..
판타지 문답
by A Tradition Again
[트랙백] 판타지 문답
by 마담 메이비의 살롱

이글루 파인더




skin by Teferry
skin layout by 샐리